서비스 이용약관

  1.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필더필(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오아사인(https://oasign.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오아라이브(OALIVE)’는 공연예술 콘텐츠에 특화된 OTT 서비스로 등록된 콘텐츠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해당 콘텐츠에 대해 권리를 소유한 회원들에게 배분합니다.
      1. 가)이용약관: https://oalive.kr/terms/use
      2. 나)개인정보 처리방침: https://oalive.kr/terms/privacy
    2. 2.‘오아사인(OASIGN)’은 오아라이브(https://oalive.kr/)에서 회원의 활동과 관련하여 발생한 수익을 회사와 회원 간 체결된 계약에 따라 정산 및 지급하기 위해 수반되는 정보 조회 서비스(이하 “서비스”)입니다.
    3. 3.‘회원’이라 함은 오아라이브에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오아사인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4.‘정산금’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금액을 의미합니다.
  3.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1.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2.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한 공지 및 전자우편(이메일) 발송 등 기타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4.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4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1. 1.이 약관은 오아라이브 이용약관(https://oalive.kr/terms/use)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오아라이브 이용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2.이 약관 및 오아라이브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 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1.오아사인 이용계약은 오아라이브 이용약관 제2조 5항에서 정의하는 '아티스트'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오아사인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서비스 가입신청을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가입을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2.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가입 신청 및 승인은 오아라이브 이용약관 제6조를 준용합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오아라이브 이용약관 제2조 5항의 '아티스트'회원이 아닌 경우
      2. 나)오아라이브의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
      3. 다)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4. 라)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4.전항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제6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등)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회원은 오아라이브에 등록된 본인의 콘텐츠 관련 계약, 수익 정보를 오아사인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나)회원은 전항의 정보들을 바탕으로 회사가 수행하는 정산에 대한 상세 내역과 정산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2.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3.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4. 4.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상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되,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5.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7.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정보 제공)

    1.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이메일), DM(우편), SMS(핸드폰 문자 메시지), 모바일 알림 기능(푸시 메시지 등)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과 관련한 필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와 제한 범위 내에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공지사항, 문의응대, 정산내역 등)를 전자우편(이메일), DM(우편), SMS(핸드폰 문자 메시지), 모바일 알림 기능(푸시 메시지 등)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
    3. 3.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8. 제8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 사항)

    1. 1.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음 각 호의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며, 회원이 아래의 필수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회원은 이를 이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 필수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PC, 모바일)아래 열거한 웹브라우저 이용이 가능한 Windows, macOS 등의 OS에서 동작합니다.
      • -지원 웹브라우저: Chrome, Edge, Safari (상기 브라우저의 최신 정식 버전에서 가장 잘 동작합니다)
      •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정상적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앱(스마트폰, 태블릿PC)최소 지원 OS 버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Android: 6.0 Marshmallow(API 23, 2015년 출시) 버전 이상
      • -iOS: 13.4(2022년 출시) 버전 이상
  9. 제9조 (서비스의 변경)

    1. 1.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정책적인 판단 하에 서비스의 내용 및 형식이나 정산 구조를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2.전항의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10.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계약, 수익 조회 및 정산을 이행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2. 2.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합니다. 또한,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마련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아라이브 개인정보 처리방침(https://oalive.kr/terms/privacy)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제11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별도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하는 서비스관련 사항 등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신청, 제출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나)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다)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라)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마)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바)서비스 이용 시 취득하게 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서 수집∙저장하는 등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7. 사)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 또는 제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는 행위
      8. 아)서비스의 공개되지 말아야 할 기밀정보를 외부에 유포하는 행위
      9. 자)기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모든 행위
    3. 3.회원이 본 조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민형사상의 소를 제기 받은 경우, 회원의 책임 하에 회사를 면책시키고 변호사 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금전적 손해를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4. 4.회원은 그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2.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

    1. 1.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이메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탈퇴 요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2.단, 오아라이브 이용약관 제 25조 1항에 따라 오아라이브에 콘텐츠를 등록 및 제공한 아티스트, 실연자, 창제작진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 정산대금 지급 등 원활한 유통 계약 이행을 위해 회원 탈퇴가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측과의 협의에 따라야 합니다.
  13. 제13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1.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3. 3.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에게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4. 제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